기사 메일전송
2021년 부산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및 비상주 협력기업 모집
  • 기사등록 2021-02-24 12:35:0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기자]


부산관광공사는 ‘2021년 부산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2월 24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관광과 관련하여 직접 수익 및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창업자(기업)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 희망자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이하 센터) 입주 희망 여부 및 창업단계에 따라 지원 부문을 선택하면 된다. 


지원 부문은 예비·초기·성장·지역상생 관광스타트업과 비상주 협력기업으로 분류된다. △부산에 관광 분야 신규 사업을 계획 중인 예비 창업자는‘예비 관광스타트업’부문, △부산 소재 관광 분야 창업 3년 미만의 사업자는‘초기 관광스타트업’부문, △부산 소재 관광 분야 창업 3년 이상의 사업자는‘성장 관광스타트업’부문, △부산에 신규 사업자 등록 예정인 타지역 3년 이상의 사업자는‘지역상생 관광스타트업’부문, △센터에 입주 없이 운영 프로그램만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비상주 협력기업’부문으로 지원하면 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기업에는 센터 내 사무 공간 및 회의실, 강의실 등이 대부분 무상으로 제공되며, 관광스타트업의 창업과 육성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 판로개척, 네트워킹, 투자 유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된다. 


특히, 예비·초기 관광스타트업을 통합하여 평가 결과 상위 10개 기업에는 기업 당 3,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역상생 관광스타트업 중 평가 결과 상위 3개 기업에는 기업 당 1,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센터에는 2019~2020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83개의 관광스타트업이 있으며, 그동안 창업과 관광 실무교육 및 1:1 맞춤형 컨설팅, 업계 및 유관기관 네트워킹 사업, 산·학 협력사업 등이 진행되어 왔다. 특히, 센터가 기업들의 홍보 및 판로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결과, 판매 실적과 수상 실적이 증대하여 기업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공모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자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busan.tourbiz.or.kr)을 통해 서류를 내려받고, 3월 30일 오후 2시까지 센터 공식 전자우편(busantourbiz@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4 12:35: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