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은행-신라대-부산시, ‘신나는 신라머니’ 발행 추진 -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바우처 앱(APP) 통해
  • 기사등록 2021-02-22 12:46:1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BNK부산은행은 19일 신라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신라대학교, 부산광역시와 디지털바우처 앱을 활용한 ‘신나는 신라머니’ 발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바우처 앱 및 발행 플랫폼을 제공하고 ‘신나는 신라머니’ 운영과 활성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신라대학교는 ‘신나는 신라머니’의 발행 및 운영 정책을 수립하고, 신라머니 사용을 안내 및 홍보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는 디지털바우처 앱과 ‘신나는 신라머니’의 활성화를 지원한다.


신라대학교에서 디지털바우처 앱을 활용해 각종 학생 지원금(장학금, 포상금 등)을 ‘신나는 신라머니’로 발행하고 지급하면, 해당 학생은 디지털바우처 앱을 통해 교내 및 학교에서 지정한 부산은행 간편 결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부산시 블록체인 규제특구사업자로 참여하고 있는 부산은행은 신라대학교와 혁신적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바우처 실증사업의 실생활 서비스 적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은행 이주형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행되는 ‘신나는 신라머니’ 유통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등 지역 내에서 혁신적인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신나는 신라머니’가 안정적으로 발행되고 유통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부산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자로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출시한 부산은행 디지털바우처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지갑으로 결제, 송금, 수당관리 등 분산되어 있는 지급수단을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화폐 발행 플랫폼 기능을 통해 공공기관에서는 정책지원금 등을 디지털바우처로 발행해 시민들에게 전달 가능하며, 일반기업은 직원 복지 포인트 등을 바우처로 발행해 직원에게 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2 12:46: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