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문준 전무이사미래는 노력하는 사람의 것이다미래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지금부터 죽도록후회 없이 앞만 보고 뛰는 것이 필요하다.


그런데 주변을 보면 자신의 상황을 비관만 하고 뛸 생각을 하지 않는 사람이 너무 많다. 물론 자신의 상황이 아주 나쁜 경우도 있지만 미래를 보면서 뛰는 사람은 현재보다는 분명하게 나은 미래를 만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생각해야만 한다.


미래를 밝게 보도록 하자멋진 미래는 자기 자신이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것을 재확인하자그리고는 앞만 보고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뛰어보자후회 없이그러면 나름대로 성공의 여신의 미소를 만나게 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생의 목표를 분명하게 정하는 것이 필요하다인생은 한번 사는 것이며 돌아오지 않는다재방송이 없다는 뜻이다.


따라서 인생은 아주 소중한 여정이기 때문에 자신의 인생 목표를 분명하게 정하는 것이 좋다. 물론 정한데로 가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정하고 가는 사람이 정하지 않고 무작정 가는 사람보다는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는데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단계를 거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첫째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를 찾아내는 것이다누구나 어려서부터 하고 싶었던 일이 있게 마련이다마음 속 깊이 내재되어 있는 자신의 희망을 꺼내 보도록 한다.


둘째자신의 강점과 약점장점과 단점을 있는 그대로 나열하면서 어떤 점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하고 개선되어야 하는지를 점검한다.


셋째자신의 여건과 환경을 분석한다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자신이 지니고 있는 환경과 여건이 어떠한지를 허심탄회하게 정리 분석하여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목표가 좋더라도 여건과 환경이 받쳐주지 않으면 실현 가능성이 매우 낮아지기 때문이다여건과 환경이 매우 다른 경우는 우선 자신의 목표를 가지고는 있으되 우회적으로 여건과 환경에 맞추어 돌아가는 방법 등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넷째현실적인 대안을 선정한다상기한 것처럼 여건과 환경에 맞는 현실적인 대한을 잘 찾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현실을 무시한 의사결정은 이상에 불과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다섯째, 달성 방안을 나열한다목표나 대안이 선정되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안이 구체적으로 마련되어야만 한다실천 방안이 없는 목표는 뜬구름을 잡으려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대부분의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는 꿈을 꾸되 꿈을 달성할 수 있는 방안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여섯째액션에 들어간다실천방안을 알았다고 하더라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실천이 가장 소중한 성공을 위한 덕목이다.


마라톤으로 성공해 보겠다는 사람이 있다고 하자그의 꿈은 실력 있는 마라토너이다그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우선 그는 자신의 체력과 성격 등을 꼼꼼하게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단점과 장점등을 추려내어 과연 마라토너로서 체력과 인내심 등이 부합하는 지를 살펴야할 것이다.


체력이나 성격이 부합된다면 실력 있는 마라토너가 될 때까지의 환경과 여건이 어떠한지를 냉정하게 살펴야 하며 환경과 여건이 맞는 전략을 수립하고 이의 실천을 매일매일 해 나가야 훌륭한 선수가 되어 가는 과정을 밟는다고 할 수 있다.


자신의 앞날을 내다볼 수 있는 사람은 없지만 최소한의 설계는 하면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올바른 길인 것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06 08:03: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