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도 마힌드라그룹...쌍용자동차 인수 - 국내 승용차 시장 경쟁 제한 가능성 없어 -
  • 기사등록 2010-10-29 00:00:00
기사수정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정호열)는 29일 인도의 대표적 기업집단인 마힌드라&마힌드라그룹(Mahindra and Mahindra; 이하 마힌드라)이 법정관리에 있는 쌍용자동차를 인수하는 것을 승인키로 결정했다.

마힌드라그룹은 100여개의 계열회사들을 통해 자동차, 농기계, 금융, IT, 레저, 부동산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나, 우리나라 국내시장에 대한 매출액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공정위 관계자는 "시장상황을 고려해 마힌드라와 쌍용자동차간의 기업결합이 국내 승용차 시장 전체 또는 SUV 승용차시장에서 가격인상 등 경쟁제한효과의 발생 우려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또 "세계 승용차시장에서 양사의 점유율 합계는 약 0.5% 미만 (SUV로 한정할 경우, 약 2%)에 불과하므로 세계시장의 시장지배력을 이용해 국내시장의 경쟁을 제한할 가능성도 없다"고 덧붙였다.

마힌드라그룹이 쌍용자동차를 인수할 경우, 향후 양 사간의 공동투자 및 기술공유를 통해 신차 개발이 더욱 촉진돼 국내 자동차 시장의 경쟁이 한층 더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쌍용자동차의 인도시장 등 해외시장 진출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업계측은 예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0-10-2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