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신문/조경환 기자]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온라인을 통한 정책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12월 7일부터 12월 13일까지 SNS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한 해 동안 부산해수청 SNS를 이용해 준 정책고객들에게 작은 감사인사를 전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문제를 제출하고, 페이스북 댓글로 정답을 달면 이 중 35명을 추첨하여 케이크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해수청 공식 페이스북(https://www. facebook.com/portbusan2)과 블로그(https://blog.naver.com/portbusan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해수청에서는 국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작년 3월 페이스북과 블로그 계정을 개설하여 항만개발, 해양안전 및 해양환경 보호 등 부산해수청이 하고 있는 다양한 일과 해양수산 관련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왔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접촉이 어려워진 요즘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형태의 소통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박경철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부산해수청은 정책을 집행할 때 관련업계 종사자들은 물론 국민들과의 공유와 소통을 무엇보다 중요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SNS를 활용해서 정책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함으로써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