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식약청, ‘시험분석센터 초청의 날’개최 - 시험분석센터 개방 및 소통의 장 마련 -
  • 기사등록 2010-10-21 00:00:00
기사수정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박전희)은 식품수입업체와의 상호공감대 형성을 위해 올 4월에 이어 ‘시험분석센터 초청의 날’ 행사를 지난 19일 부산식약청 시험분석센터(남구 용당동 소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노력하는 식품수입업체를 초청해 시험분석과정 개방 및 업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등 열린 행정구현의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수입식품 수입절차 및 신고대행업체 관리지침에 대한 소개, 실험실 현장견학 및 간담회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간담회에서 식품수입업체 관계자들은 주요 관심사항인 시험항목, 민원처리기간 등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부산식약청 관계자는 ‘검사시간 단축을 위해 새로운 시험방법 개발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식품 수입업체 관계자의 이해를 구하기도 했다.

식품 수입업체 한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출입이 제한되어 있는 시험분석센터를 방문할 수 있어 시험분석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전희 부산식약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렴된 식품수입업체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업무에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0-10-2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