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부산대학역 역명개정 여론조사 - 동부산대 폐교에 따라 시민 편의 및 혼란 방지를 위해 역명개정 필요
  • 기사등록 2020-11-10 09:52:3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부산교통공사가 동부산대학교가 폐교함에 따라, 부산 도시철도 4호선 동부산대학역 역명 개정 관련해 시민 의견을 묻는 여론 조사를 실시한다.


공사는 동부산대학(윗반송)역을 4호선 개통 당시 지역발전을 위해 대학명을 역명으로 사용키로 하고 반송 지역주민 자체 투표를 거쳐 선정된 역명을 사용해왔고, 지난 8월 동부산대학이 폐교됨에 따라 이용자 편의 및 혼란 방지를 위해 역명개정 절차에 착수했다.


지난 10월부터 관련기관 및 시민단체, 지역주민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한 결과, 의견 제시 기관 모두 폐교된 동부산대학 명을 삭제하고 지역 주민들이 오랫동안 불러온 “윗반송역”으로 역명을 개정하자는 의견을 제시하였고, 공사는 이에 대한 시민 찬반 여론조사를 실시한다.


여론조사는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www.humetro.busan.kr)에서 11월 19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여론 조사 결과를 반영해 12월 중 역명심의위원회를 거쳐 역명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부산교통공사 이종국 사장은 “도시철도 역명은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성이 있는 만큼 지역 주민과 부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0 09:52: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