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비고 주먹밥’ 출시 5개월만에 100억 매출 기록 - ‘비비고 주먹밥 버터장조림’ 출시 등 향후 라인업 지속 확대 예정
  • 기사등록 2020-10-07 08:17:51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조재환 기자]


비비고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이하 비비고 주먹밥)’이 냉동밥 시장의 성장과 진화를 이끌고 있다차별화된 맛 품질과 모양편리함을 앞세운 차세대 제품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큰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주먹밥이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해 12월 테스트마케팅 차원에서 일부 유통 경로에만 선보였던 비비고 주먹밥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지난 4월 말 정식 출시된 제품이다출시 이후 집밥 트렌드 확산과 맞물리면서아이들 간식이나 간편한 대용식으로 주목 받으며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시장 성장까지 이끌고 있다냉동밥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다 지난해 성장세가 주춤하며 정체에 머물렀지만, ‘비비고 주먹밥’ 출시 이후 다시 성장하기 시작했다올해 8월까지 냉동밥 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7% 성장했는데, ‘비비고 주먹밥’ 매출을 제외하면 시장 규모는 그대로다.

 

비비고 주먹밥의 인기 비결은 독보적 R&D 기술력을 토대로 맛과 조리 편의성을 기존 제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한 데 있다성형 후 부서짐 방지를 위한 밥 결착 기술’, ‘표면 열처리 기술’ 등을 융합해 노릇한 색감과 누룽지 식감을 살리고 끝 맛까지 맛있는 품질을 구현했다.

 

나의 시간과 노력을 아끼고자 하는 가시비(價時比)’ 트렌드에 맞춘 조리 편의성도 한 몫 했다. ‘비비고 주먹밥은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특화된 제품이다별다른 조리 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식사나 아이들 간식으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어 각광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은 향후에도 비비고 주먹밥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방침이다최근 결대로 찢어 촉촉하고 식감이 살아있는 장조림과 고소한 맛의 버터를 넣어 풍미 가득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비비고 주먹밥 버터장조림을 새롭게 선보였다앞으로도 원물영양 측면에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주먹밥이 최근 식문화와 소비 트렌드에 딱 맞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밥 문화와 트렌드를 제시하는 혁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7 08:17: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