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오다겸 기자]


부산 부산진구는 지난달 29일 부산시 자치단체 중 최초로 ‘부산진구 일자리통합지원 홈페이지(https://www.busanjin.go.kr/job/index.busanjin)’를 오픈했다. 


일자리통합지원 플랫폼은 부산진구에서 추진하는 일자리사업 및 관련 시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지역 일자리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구축했다.


그 동안 시민들이 일자리 정보와 각종 취ㆍ창업 정보를 얻고자 할 경우 여러 기관의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얻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하지만 이번 홈페이지 구축으로 일자리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얻을 수 있게 되었고, 부서별로 흩어져 있었던 일자리사업들의 통합관리가 가능해졌다. 


부산진구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공공 및 민간일자리 채용 정보 ▲일자리창출 주요사업 ▲일자리 시설 ▲취업지원 정보 ▲직업훈련정보 ▲노동복지상담실 등 다양한 일자리 관련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이번 일자리통합지원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여 스마트폰 등 접속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채용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료 업로드 등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6 12:17: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