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모바일 헬스케어 전문기업 주식회사 큐티티가 지난 7일부터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세계 최대 의료 IT 전시회인 'HIMSS Europe 2020' 에 국내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대표기업으로 참가했다. 


큐티티는 'HIMSS Europe 2020'에서 인공지능 기반 자가구강관리앱 '이아포(e.a.po)'를 선보였다. 구강 촬영만으로 치아 및 치주질환이 검진되는 세계 최초 모바일 구강관리솔루션을 소개하고 알릴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한국관에 참여한 큐티티는 가상의 홍보 부스를 통해 앱 정보 및 시연 영상을 노출하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한 고객 접점을 활용하여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고태연 대표는 "COVID-19로 인해 국내 경기 악화 및 비즈니즈 제약이라는 위협요인도 존재하지만 4차산업혁명과 더불어 ICT를 활용한 헬스케어분야의 또 하나의 기회”라며 “이 기회를 적극 활용하여 비대면 디지털 기술 기반 구강건강관리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지속적인 연구와 서비스 개선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 'HIMSS Europe 2020'에는 IBM, 필립스, GE healthcare 등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컨퍼런스에서는 코비드 상황에서의 각국의 방역과 의료케어, 정보와 기술의 발전에 따른 건강생태계 조성을 위한 의료케어 기업들의 역할과 대응에 대해 논의가 진행되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11 11:01: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