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9호 태풍 마이삭(MAYSAK) 선제 대응 - 부산항만공사, 항만시설 점검 등 부산항 피해예방에 만전
  • 기사등록 2020-09-02 12:25:4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부산항만공사(BPA)는 태풍 마이삭 영향권에 접어드는 1일 18시경부터 비상대책본부로 격상하여 운영하고 있다.


BPA 비상대책본부는 총괄통제반과 운영대책반, 시설점검‧복구대책반, 지원반 등 4개 반으로 편성, 부산항이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날 때까지 24시간 비상체제로 가동된다. 


부산항에 있는 선박들은 선박대피협의회 결과에 따라 2일 오전 6시까지 모두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여야 하며 특히, 정박지 선박, 부선, 데드쉽, 기타선박 등은 1일 오후 18시까지 대피하여야 한다. 


또한, 항만운영은 2일 오전 6시를 기점으로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날 때까지 일시 중단될 예정이다. 부산항만공사는 부두 운영사를 대상으로 컨테이너와 크레인이 강풍에 쓰러지지 않도록 시설물 고박 작업 등 안전조치를 요청했으며, 항만 내 계류 중인 선박을 대상으로는 호우와 풍랑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BPA는 풍수해 매뉴얼에 따라 항만시설 및 항만공사 현장을 점검하며 안전관리 및 예방조치에 나섰다. 남기찬 사장은 1일 오후 영도 및 북항 일대의 소형 선박 계류지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부두 시설물의 안전조치 상황과 선박계류 및 고박상태를 점검하고 미흡사항은 즉시 시정조치를 요청하였다. 


남기찬 사장은“이번 태풍으로 부산항에서 시설 파손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각지대 없는 사전 점검과 예방활동을 철저히 할 것”을 지시하였으며, “관련 업‧단체에서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02 12:25: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