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중기에 매출채권 보험료 절반 지원 - 부산시-신용보증기금, 매출채권보험료 지원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0-08-27 08:21:4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와 신용보증기금은 지역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매출채권보험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신용보증기금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이 거래처에 물품 혹은 용역을 외상 판매하고 외상 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손실금을 최대 80%까지 보상해준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산시는 관내 기업이 매출채권 보험에 가입할 때 부담하는 보험료의 50%를 지원하고 ▲신용보증기금은 보험료의 10%를 추가 할인한다. 지원금액은 기업당 최대 250만 원이며, 올 연말까지 2억 원 한도 내에서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보험료 지원대상은 부산시 내에 본사 또는 주사업장을 둔 부산시 전략산업 영위 중소기업으로 자동차부품·해양, 기계·제조업, 섬유·패션, 운송 및 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이며, 특히 코로나19 관련 피해 기업에 우선 지원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매출채권보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느 때보다 거래 위험에 직면해있는 중소기업자에게 든든한 안전장치가 될 것이며, 이번 협약이 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판로 확대 등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올해 첫 단추를 잘 끼워 매출채권보험료 지원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부산시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27 08:21: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