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악취 발생 사업장폐기물 매립장 긴급 점검 - 폐기물 반입 중지, 탈취제 살포, 침출수 상부 천막 설치
  • 기사등록 2020-08-25 09:15:2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는 최근 강서구 송정동의 사설사업장폐기물 매립장에서 심한 악취가 발생한다는 주민들의 민원에 따라 24일 오전 현장을 방문하여 시설과 운영 전반에 대하여 점검하고 행정지도를 했다.


시는 최근 악취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침출수가 ▲지난 장마 기간 내 폭우로 인하여 매립장 내 우수와 폐기물이 혼합되어 약 2만ton의 침출수가 매립장 내 저장되어 있었으며 ▲최근 폭염으로 인해 부패가 진행되어 악취가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했다.


부산시는 행정지도와 함께 시급히 악취 발생을 해소하기 위하여 ▲악취가 발생할 수 있는 폐기물 반입 중지 ▲탈취제 살포 강화 ▲침출수 상부 천막 설치 ▲부산·경남지역 폐기물위탁처리업소에 침출수 처리(300ton 이상/일) ▲임시 저류조 설치(약 2만5천ton 침출수 저장)하여 침출수 이송 ▲침출수 처리시설을 이른 시일 내 정상 가동(25일 가동, 폭우로 미생물이 사멸하여 가동정지) 조치 ▲인근 아파트에 안내문(사과문) 부착 등 악취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를 즉시 이행하도록 하였다.


한편, 부산시는 해당 사업장의 시설점검 결과, 폐기물처분시설의 관리기준 위반사항을 적발하고 ▲영업정지 1개월(또는 과징금 매출액 2/100) ▲과태료 500만 원을 처분 예정이며, 향후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사업장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25 09:15: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