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 '만만(滿滿)한 문화피우미 사업' 시민문화기획자 모집 - 시민 주도 지역 문화자원의 재발견·융합
  • 기사등록 2020-08-19 10:15:4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창원시와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가 '만만(滿滿)한 문화피우미 사업‘ 시민문화기획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다양한 주제와 아이디어로 마산, 창원, 진해 곳곳에서 문화의 꽃을 피우고 시민들의 감성을 충전시킨 만만한 문화피우미 사업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면서 시민들의 관심이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 


만만(滿滿)한 문화피우미 사업은 시민 누구나 문화로 놀고 예술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고루 갖추기 위해 준비하는 사업이며, 문화가 일상인 도시, 사람을 향한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창원을 조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생활 속 문화에 관심이 있고 열정을 가진 창원시민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신청가능하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자유롭게 직접 기획-제안-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분야는 △문화기획 △문화예술교육으로 두 가지 중 선택하여 지원가능하다. 1차 서류,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30인(팀)내외로 선정하여 프로젝트 당 200만원~ 최대 300만원의 사업실행비가 지원될 계획이다.


모집은 14일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이며, 지원신청서는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문화도시창원.kr) 또는 창원시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대표메일(cw716121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민이 주도적으로 문화콘텐츠를 생산하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문화예술생태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19 10:15: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