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화성시에 기술보증기금 화성동지점 신설 - 화성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금융지원 활성화 촉진
  • 기사등록 2020-08-12 09:22:2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경기도 화성시에 화성동지점을 신설하고, 8월 12일 개점식과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화성지역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을 비롯하여 정윤모 기보 이사장, 서철모 화성시장,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화성시는 활발한 산업단지와 신도시 조성으로 인하여 인구유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경기도 내에서 가장 많은 제조업체를 보유하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기보는 화성시 봉담읍에 화성동지점을 마련하고 화성시를 관할구역으로 하여 그동안 원거리에 위치한 영업점을 이용해 왔던 이 지역 중소기업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신속한 금융지원을 펼쳐 기술금융지원 활성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화성시는 반도체・자동차 등 대한민국 핵심산업을 이끄는 강소기업이 지역경제를 주도하여 기술금융의 수요와 여건이 급증하는 상황”이라며, “이번 화성동지점 개점을 계기로 화성시와 인근 지역 기술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권칠승 의원은 “화성시는 그 어느 지역보다 역동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도시로, 기보 화성동지점 개점을 통해 화성 소재 중소기업들이 보다 신속하게 기술금융을 지원받게되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개점식 다음으로 기업인 간담회에서는 최근 예기치 못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한 비대면・디지털분야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12 09:22:2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