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0월 19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해운대구 BEXCO에서 일자리를 희망하는 동남권 미취업자들을 위한 ‘2010 부산 . 울산 . 경남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부산시와 울산시, 경상남도,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IBK기업은행, 조선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구인업체 120개 업체(직접 100, 간접20)가 참가할 예정으로 약 350여명의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IBK기업은행과 조선일보가 공동주최하는 전국 순회 채용박람회인 ‘잡월드로드쇼‘를 통합 개최함으로써 기업의 중복참여 부담을 줄이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공·민간부문의 협력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고용노동부와 부산시교육청이 주최하는 ’2010년 부산 진로직업박람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으로, 관련분야의 연계로 인한 시너지 효과 등 행사개최에 따른 효과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이날 박람회에는 120개 참여기업의 부스와 함께 취업컨설팅관 . 이벤트관 . 홍보관 등 20여개의 별도 부스운영을 통해 취업 전문기관의 이력서 . 면접 컨설팅, 면접 이미지메이킹, 각종 취업지원기관의 상담 등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부산시 일자리종합센터 관계자는 "만물이 결실을 맺는 가을, 10월에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많은 취업 희망자들이 참가해서 ‘일자리’라는 알찬 결실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희영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0-10-0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