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관광 영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단 모집 - 영어권 지역에 부산 관광 표현할 수 있는 영어 가능자
  • 기사등록 2020-07-22 09:36:1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무웅 기자]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8월 10일까지‘부산관광 영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단’을 공개 모집한다. 


서류전형과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크리에이터단은 오는 8월 24일부터 12월 15일까지 약 4개월 동안 부산 전역을 누비며 영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크리에이터단 모집 인원은 2개 그룹 총 18팀(1팀 3인 이내)으로 영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크리에이터 지망생이라면 국적과 연령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부산시민의 경우 선발 시 우대할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공사 홈페이지 알림마당 메뉴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포트폴리오와 함께 오는 8월 10일까지 이메일(mocapictures@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공사는 먼저 제출된 지원서에 대해 영어 콘텐츠 제작역량과 주제와의 부합성, 소재의 창의성, 부산 관광에 대한 이해도와 표현력 등을 심사한 후, 면접을 거쳐 연말까지 활동할 부산관광 영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단으로 활동할 최종 합격자 18개 팀을 오는 8월 2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지역 크리에이터들은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영상 촬영 지원과 편집에 대한 교육 및 워크숍, 유튜버와의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한, 최대 200만 원의 콘텐츠 제작비도 지원받게 된다. 연말에는 부산을 세계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한 크리에이터단에는 시상을 통해 총 800만 원의 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공사 정희준 사장은“찐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톡톡 튀는 콘텐츠를 통해 해외 관광객들에게 즐거움과 힐링을 주는 안전한 랜선 여행지 부산이라는 도시 브랜드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코로나19 이후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여 세계적인 국제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22 09:36: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