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 사회혁신 리빙랩 프로젝트 가동 - 시민 주도 혁신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
  • 기사등록 2020-07-14 10:57:2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해 류창규 기자]


김해시가 지역 곳곳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 주도의 2020년 사회혁신 리빙랩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13일 시청 회의실에서 사업 주관단체인 굿네이버스와 활천동 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좋은이웃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남도의 2020년 사회혁신 리빙랩 공모에 선정된 이번 프로젝트는 기업 등으로부터 필요한 물품을 후원받아 사회적 고립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관계맺음을 늘려 지역 공동체를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시는 기업 및 소상공인, 행정과 지역주민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주체별 역할 분담을 위한 각종 교육과 홍보를 강화해 혁신 리빙랩 프로젝트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리빙랩 프로젝트는 사업의 성과도 중요하지만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지역 공동체 회복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정 굿네이버스 경남동부나눔인성교육센터장은 “이 사업은 민관 상호 협력과 연대를 통한 공동체 사업으로 그 의미가 크다”며 “우리 동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좋은 이웃 맺음을 통해 세심한 이웃관계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14 10:57: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