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이응휘 기자]


울산시는 6월 29일 ‘대왕별 아이누리 실외놀이터 준공(1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대왕별 아이누리 실외놀이터 확장 사업’은 ‘어깨동무씨동무’(대표 편해문)가 용역 계약을 통해 1,2차로 구분하여 지난 5월에 착공했으며 1차 사업에 대해 이날 준공 보고회를 갖게 됐다.


준공 시설은 첨벙놀이터(바닥분수 주변 펌프, 수로 등 확장), 모래놀이터(수로 연결, 곡선데크, 그늘막 등), 모험놀이터(집라인 등 횡단 생태놀이시설 3조), 산들놀이터(가변형 삼등성 흙산), 해적놀이터(오르기 네트 주변 돛단배 전망대) 등이다.


울산시는 내년 상반기까지 2차로 자유 놀이집, 밸런스 바이크장 등 공간 조성을 마무리하여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스스로 체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코로나19로 휴관 중인 대왕별 아이누리를 7월부터 재개장한다.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매표소 입구에 선별 데스크를 마련하고 회차별 입장 인원을 제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덕분에 포토존’ 설치 등 전시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 가변형 밧줄놀이터, 아동극 공연, 누리가방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29 11:43: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