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6월 26일 부산항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부산해수청, 부산해양경찰서, 부산항만공사, 해양환경공단부산지부, (사)한국해기사협회, (사)한국선주협회부산사무소, (사)부산예부선선주협회, (사)한국해양구조협회부산지부, 부산항도선사회 등 해양관련 9개 기관․단체와 안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부산항에서의 기관(업체)간 해양사고 예방 노력을 강화하고 사고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한 부산항을 구현하기 위함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정책․제도 마련 및 개선 ▶해양사고 대비․대응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협력 ▶각 기관․단체 보유 기반시설 상호 이용 확대 ▶해양안전 콘텐츠 및 정보교류 활성화, 안전인프라 확대 ▶대국민 홍보 협력 강화 등이다.


박경철 부산해수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명 구조 및 기상악화 시 예선 동원 등 부산항 해양관련 기관․단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함으로써 해양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별도 행사 없이 기관․단체장 서명을 통해 이루어진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26 09:42: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