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양군 코로나19 대응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 - 내문·홍보물 배부, 청정지역 함양은 나로부터 생활방역 실천
  • 기사등록 2020-06-23 09:57:0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양수 기자]


함양군이 코로나19 대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보건소는 최근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고, 장기적이고 재 유행 가능성을 대비해 ‘생활 속 거리두기’와‘생활방역’등이 코로나19 예방에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 군민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실천 운동으로 전개하기 위해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19일 보건소 내 담당부서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건소와 지리산함양시장, 동문네거리, 시외버스터미널 등을 돌며 생활 속 거리두기 안내문과 홍보물 등을 배부했다. 


특히 6월의 강한 햇살과 무더운 날씨도 코로나19 감염증은 사라지지 않고, 생활 속 거리두기와 먼 외부활동은 증가하며. 행사로 인해 단체모임 등 다양한 활동이 강화 되고 있는 이때 군민의 일상 경제활동과 감염 예방이 조화 될 수 있도록 ‘생활방역 수칙’준수에 적극 동참 해 줄 것을 홍보하였다. 


아울러개인방역 생활 수칙인 ▷아프면 3~4일집에머물기 ▷마스크 쓰기 생활화 ▷사람과 사람사이에는 두 팔 간격 건강 거리두기수칙등 개인▷30초 손 씻기와 기침은 옷소매를 이용 ▷매일 2번 이상 환기와 생활공간을 주기적으로 소독 ▷사람과 사람사이에는 두 팔 간격 건강 거리두기 ▷매일 2번 이상 환기와 생활공간을 주기적으로 소독하기 등 적극 협조를 요청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생활방역 핵심 수칙을 꼭 기억하고 실천하여 코로나19 감염증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함양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23 09:57: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