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남부발전, KOSPO 윤리주간 운영 - CEO 청렴영상 제작, SNS 청렴퀴즈,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 기사등록 2020-06-01 10:14:1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한국남부발전(주)이 6월 2일로 지정된 기업 윤리의 날을 맞아 윤리의식 향상과 청렴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에 나선다. 


KOSPO 윤리주간은 상호 존중과 갑질 근절에 대한 적극적 홍보를 통해 청렴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남부발전은 윤리주간 동안 ▲청렴다짐 영상 공유 ▲갑질 근절·성인지 감수성 제고 특강 ▲국민참여 SNS 청렴 퀴즈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청렴 포춘데이(Fortune Day) 등 청렴 실천과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청렴다짐 영상 제작에 있어 신정식 사장은 직접 청렴실천을 당부하고 갑질 가해자에 대한 엄정한 처벌을 약속했다. 남부발전은 CEO 청렴다짐 영상을 전 직원에 배포하는 것은 물론, 청렴다짐 영상을 연말까지 릴레이 형태로 이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남부발전은 공익신고 및 청탁금지법 등 청렴정책 홍보 가두캠페인을 통해 지역 청렴문화 전파에 나서며, 전 직원의 청렴다짐 문구를 담아 청렴 포춘쿠키도 제작한다.


또 청렴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대국민 SNS 청렴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남부발전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커피 쿠폰 등 소정의 선물도 마련돼 있다.


신정식 사장은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청렴실천 활동을 통해 청렴문화를 정착하고 지역사회에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01 10:14: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