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민공원 농협 기부숲 오픈 - 미세먼지 차단숲, 이팝나무숲, 소나무숲, 대나무숲, 농업테마숲, 무궁화숲
  • 기사등록 2020-05-22 13:32:03
기사수정

사진 좌측부터 장강식 부산진구의회의장,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최명호 NH농협은행 부산본부장, 박인영 시의회의장, 변성완 시장권한대행, 곽정섭 농협중앙회 부산본부장, 조명수 남부산농협 조합장,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준승 부산시 환경정책실장, 김윤선 부산농업기술센터소장 부산의 대표적 도심공원인 부산시민공원에 6가지의 테마의 농협 기부숲 조성이 마무리됐다.


부산시설공단은 지난 5월 21일 준공식을 갖고 기부숲 조성 준공 행사 주최측인 농협중앙회 곽정섭 부산본부장, 최명호 NH농협은행 부산본부장, 조명수 남부산농협 조합장을 비롯해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농협 기부숲은 2019년 1월 사회공헌을 통한 쾌적한 녹지공간 제공을 목적으로 농협의 기부 제안에 따라 부산의 대표 공원인 부산시민공원에 미세먼지 차단 등 쾌적한 공원녹지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조성된 사업이다.


2019년 12월부터 지난 4월 말까지 부산시민공원내 6만5천㎡에 40억 원 규모로 미세먼지 차단숲, 소나무 숲, 대나무 숲, 이팝나무숲, 농업테마숲, 무궁화 숲 등 여섯 가지 테마로 소나무 등 32종 28,294주(초본류 72,006본)를 식재하고, 전포천을 따라가는 산책길에는 물레방아, 섶다리 등 설치하여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부산시민공원 관계자는 “도심의 대표적 공원이 부산시민공원이 이번 기부숲 조성을 통해 더욱 시민 여러분께 친화적인 공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숲 조성 준공행사는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동참하는 가운데 최근 힘든 수목 화훼농가와 소상공인을 돕자는 의미를 담아 차분히 진행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22 13:32: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