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교육청 영어회화 전문강사 2차 모집 - 12월 모집공고 시작, 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
  • 기사등록 2009-10-19 00:00:00
기사수정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근)은 초등학교의 영어수업 확대 및 중․고등학교의 수준별 수업 확대에 따라 추가되는 수업을 담당하는 계약직인 영어회화 전문강사를 오는 12월 모집공고와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전형, 면접, 수업실연 등의 전형 과정을 통해 내년 2월까지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초등학교 2급 정교사 또는 중등 영어 2급 정교사 이상 교원자격증 소지자, 영어 모국어 국가 대학의 학사학위 이상 취득자, TESOL 석사 또는 교육대학원 영어교육과 석사 이상 학위 소지자, 국대대학 학사 학위 소지자중 토익 텝스 등 영어공인시험 일정 점수 이상 소지자 등이다.

영어회화 전문강사는 교육청의 채용 추천을 거쳐 초․중․고에 1년 단위로 임용되는 계약직으로 동일교에서 최대 4년까지 근무 가능하며, 보수는 연봉 2,400만원 정도(세전, 연금 및 보험 자기부담금 포함, 퇴직금 별도)를 받게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시교육청 홈페이지 참조)

영어회화 전문강사 선발시험 합격자들은 30시간 정도의 직무연수를 받은 후 내년 3월부터 각급 학교에서 영어수업은 물론,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관리, 특별활동, 방과후 수업, 영어전용(체험)교실 운영 및 각종 영어교육관련 업무를 담당하게 되는 데, 영어회화 전문강사의 운영은 영어 공교육 강화를 통하여 초․중․고등학교의 영어 교육 질제고와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9-10-1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