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운대소방서, 구조대원 소방드론 전문교육 - 재난현장의 입체적 상황정보 확인
  • 기사등록 2020-05-11 23:07:1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오다겸 기자]


부산 해운대소방서는 5월11일 해운대소방서 센텀119안전센터 영상회의실 및 요트경기장 일대에서 해운대구조대원들을 대상으로 소방의 최첨단 장비인 무인비행장치(드론)의 운용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재난발생시 현장의 입체적 상황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현장지휘 및 구조활동 등에 활용하기 위해 드론 전문가인 하이패스 드론 교육원 송민수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하였다.


교육내용으로는 △항공법규, 항공기상, 비행 운용이론 △드론 정비 및 관리법 △드론 비행 조작 교육·훈련 등으로 이루어 졌다.


현재 소방드론은 부산소방 전체 11개 소방서에 1대씩 배정되어 구조대에서 운용중이며, 화재 및 구조 등 대형사고시 재난현장 위치확인 및 인명검색 등에 활용하고 있다. 


하종봉 해운대소방서장은 “요즘 재난현장에서 드론의 활약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으로 소방에서도 위급상황 발생 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전문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고 운용능력을 갖추어 현장지휘, 인명수색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11 23:07: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