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통영 '어드벤처 요트팀빌딩' 우수해양 상품 선정 - ‘제4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 결과 발표
  • 기사등록 2020-05-08 13:23:5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해양수산부는 5월 8일 ‘제4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에서 선정된 8개의 우수해양관광상품을 발표했다. 


해양수산부는 우수한 해양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해양관광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17년부터 이 공모전을 추진해 왔다. 올해 공모전은 3월 9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총 83개 응모상품 중 서류와 발표평가를 거쳐 8개 상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올해 공모전에서는 제주도 섶섬 인근 수중에서 산호초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상품인 ‘볼레낭개 호핑투어’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상품은 주로 해외에서 즐기던 호핑투어를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과, 지역주민과 협력하여 운영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부터는 이용객에게 산호초에 무해한 자외선 차단제를 제공하여 해양환경 보호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 외에, 해수욕장에서 반려견과 함께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는 해양관광상품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새만금 생태 액티비티 체험여행’ 등 이색상품도 선정되었다.


해양수산부는 8개 우수해양관광상품에 각 2천만 원의 사업화자금과 체험단 운영 등 홍보활동을 지원하여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중간 평가를 통해 2개 우수상품에는 각 1천만 원의 사업화자금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경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올해 공모전에서는 섬과 내수면 관광을 비롯하여 반려동물 동반 등 다채로운 상품이 선정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국민들이 바다에서 더욱 즐겁고 흥미로운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해양관광상품 개발‧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08 13:23: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