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범‧선행 시민을 추천받습니다. - 11.10(화)까지 부산시와 자치구‧군, 각급 기관‧단체 추천
  • 기사등록 2009-10-06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는 평소 시정발전과 이웃을 위해 희생․봉사해온 모범시민을 발굴하여 수범사례 등을 널리 홍보하고,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아름다운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09년도 모범선행시민을 발굴 표창할 계획이다.

수상대상자 추천은 △무의탁노인, 저소득청소년, 노숙자, 실직자 돕기 등 대가없이 이웃사랑을 실천한 자 △선진부산 건설을 위한 세계시민운동 및 환경정비, 지역사회봉사활동 등 헌신 봉사정신으로 시정발전에 기여한 자 △대형사고 및 재난발생시 구호활동에 앞장선 자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한자 등 상을 받기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자로서 추천일 현재 부산에 주소를 둔 시민이면 가능하다.

그러나 형사처벌을 받은 자, 산업 재해율이 높은 기업체 및 그 임원, 공정거래관련법 위반 법인 및 그 임원,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는 자 등은 추전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대상자는 부산시 전부서와 각 자치구․군, 기관․단체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걸쳐 선정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부산시 자치행정과(☏888-2628)로 연락하면 된다.

아울러, 지역사회에 파급효과가 큰 모범선행 시민이 있을 경우 수시 추천받아 표창할 수도 있으며, 수상자에 대해서는 언론매체 등을 통해 미담사례를 적극 홍보하고 각종 행사개최 시에도 우선 초청한다.

한편, 부산시 관계자는“평소 시정발전 등을 위해 희생‧봉사해온 선행시민이 많이 알려져,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유관 기관‧단체와 시민들께서는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9-10-0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ipt>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