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디자인진흥원, 리사이클디자인상품개발 지원기업 모집 - 부산지역 4개 기업 선정, 제품개발·홍보 지원
  • 기사등록 2020-04-13 15:08:2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4월 17일까지 ‘리사이클디자인상품개발’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현재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사업자등록 기준)이며, 리사이클 디자인 상품 개발 및 상품화가 가능하고 창업한 지 1년 이상인 디자인 기업으로서, 공방도 지원가능 하다. 


올해는 4개 기업을 선정하여 상품개발비(최대 1천만원 내외) 및 전문가 컨설팅, 국내 전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시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리사이클디자인상품개발」사업을 통해 폐품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여 제품을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을 통해 부산지역 리사이클 산업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시행되었다. 


디자인진흥팀 김은명 팀장은 “현재 여러 도시에 업사이클 센터가 설립되는 등 시민들의 업사이클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지고 있다. 이제는 업사이클 상품이 지속가능성뿐 아니라 품질과 기능성도 갖춰야 경쟁력을 갖출 수 있으며, 이에 디자인 컨설팅은 필수적이다. ”라고 밝혔다.


지원서 접수는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부산디자인진흥원으로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지원사항 및 모집공고는 부산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dc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13 15:08: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