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동래교육청(교육장 정병화)은 10월 6일(화) 동래문화회관에서관내 학부모 350명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학부모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녀의 행복한 성공을 위한 현명한 진로지도’라는 주제로 진로교육전문가 조진표 강사의 특강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 연수는 미래를 대비하는 학생 진로 교육에 학교와 가정이 연계하여 지도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마련했다.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로교육전문가 조진표(진로교육전문컨설팅 와이즈멘토 대표)를 초청하여, ‘자녀의 행복한 성공을 위한 현명한 진로지도’를 주제로 진로교육 학부모 연수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6월 실시한 1차 학부모 연수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마련한 이번 연수에서는, ‘무한 경쟁 시대, 안정적인 직업이 과연 존재할 것인가’를 비롯하여 자녀 미래 설계를 도와 줄 안목을 제시하는 특강과 학부모와의 협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정과 연계한 중학생 진로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동래교육청은 평소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설계, 자기 개발 프로그램, 커리어넷 활용 진로교육 등 다양한 진로교육을 실시하여 미래 진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동기 강화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