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한전KPS,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업무협약 -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전문화를 위한 업무교류
  • 기사등록 2020-03-18 10:19:0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감사정보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감사활동 전문성을 강화하고기 위해 3월 18일 한전KPS와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력ㆍ교차감사를 위한 자체감사기구 인력의 상호지원 ▲내부통제 취약분야에 대한 상호지원 및 우수분야 정보 교류 ▲자체감사 지적사례 및 청렴업무 모범사례 공유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약속하고 감사 및 반부패ㆍ청렴업무 전문화의 성과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감사업무 노하우를 유기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각 기관의 자체감사활동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경영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보 박세규 감사는 “업무영역이 서로 다른 공공기관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의 장점을 벤치마킹하여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청렴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한 단계 높여 나가게 됐다”고 밝혔다.


한전KPS 문태룡 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축적된 감사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 노력을 경주함으로써 청렴 공공기관으로 함께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보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한 중소벤처기업 핵심 지원기관이며, 한전KPS는 2019년도 권익위원회 청렴도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은 국내외 발전설비 종합정비를 맡고 있는 전력공기업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8 10:19: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