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해 류창규 기자]


김해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고통 분담 차원의 임대료 인하가 잇따르고 있다.


시는 삼방전통시장 건물주들이 코로나19로 손님이 급감해 실의에 빠진 상인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임대료를 인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장 건물주 26명 중 12명이 4개월간 25%씩 임대료를 인하하기로 했으며 28개 점포가 해당된다. 월 임대료는 건물주마다 차이가 있으나 45만~320만원 정도이다. 


임대료 인하 동참 건물주 12명 중 7명은 건물 소유자인 동시에 시장상인회 소속 상인이어서 본인 점포 매출도 줄어든 상황에서 쉽지 않은 결정을 내린 셈이다. 


아울러 앞으로 임대료 인하에 추가 동참자가 나올 것으로 시장상인회 측은 예상했다. 

 

임차인 A씨는 “삼방동은 김해 첫 확진자 거주지역이라 다른 곳보다 손님이 더 많이 줄어 힘들었는데 임대료를 인하해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대인 B씨는 “임대료를 내렸다고 누구에게 알리거나 소문낼 일도 아니다. 이름이 알려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최근 진례면과 장유3동의 건물 소유자 2명이 임대료 인하에 나서면서 김해지역 착한 임대료 운동에 불을 붙였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상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착한 임대료 운동의 온기가 지역사회 전체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03 10:18: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