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디자인 주도 창업기업 모집 - 부산디자인진흥원, 기업의 혁신성장 및 스케일업 등 성과 창출
  • 기사등록 2020-02-21 09:29:2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창업도약기(3~7년) 기업의 혁신성장 및 스케일업(scale-up)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참여기업에는 사업화지원과 매출증대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성장 지원을 위한 디자인개선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부산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과 기술의 융합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로 미래 성장 동력 확산 및 고부가가치화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을 펼친다. 이를 위해 미래전략산업분야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지원’과 ‘성장 촉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사업화 지원’은 창업도약기(3〜7년) 기업의 혁신·성장과 스케일업 등 성과 창출을 위한 경쟁력 있는 사업아이템 및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자 한다. 기술이전, 시장전문가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 강화, 글로벌 시장 개척·진입 등을 위해 사업화 자금과 서비스를 지원한다. 선정 규모는 전국구 540개사 정도이며 지원 자금은 평균 1억원, 최대 3억원까지이다. 


‘성장 촉진 프로그램’역시 창업도약기 기업을 대상으로 매출증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품개선, 디자인개선, 수출지원, 성장촉진, 유통연계까지 5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지원금액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750만원에서 6,000만원 규모이다.


특히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주관기관 중 도약기 창업기업 성장 지원에 최적화된 디자인 인프라가 구축된 유일한 디자인 진흥기관이다. 이에, 사업화 자금 외에도 디자인 특화 주관기관으로 디자인역량강화 프로그램 심화컨설팅 및 디자인개선 프로그램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7년 이하 창업 기업은 사업화 분야(‘20.2.11.~3.10.접수),성장촉진 프로그램(‘20.2.21.~3.19.접수(예정)) K-startup(www.k-startup.go.kr)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분야 창업기업 모집 공고를 확인 후 부산디자인진흥원으로 주관기관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부산디자인진흥원 강경태 원장은 "우수한 창업기업을 적극 지원해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실질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으로 가격 경쟁에서 벗어나 고부가가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디자인 지원사업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다양한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21 09:29:2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