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기업체감도 향상 전담TF팀 운영 - 기업애로 종합지원 대책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20-02-18 10:21:3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해 류창규 기자]


김해시는 지난 1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기업체감도 향상을 위해 전담TF팀이 모여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기업관련 규제를 타파하고 현장 중심의 종합지원 시책을 추진하기 위해 기업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조례를 점검하고, 부서별 기업지원 대책에 대해 적극 논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도시계획조례 등 기업활동 걸림돌 조례 상반기 내 정비, 규제개혁·기업지원팀 합동 기업 현장방문 상시 추진, 기업관련 시책 홍보 강화 등이다.


또한 향후에도 정기적으로 전담TF팀 회의를 개최하여 기업관련 시책 추진상황을 점검, 관리하고 규제애로 해소 등 현장 위주의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여러 관련 부서의 협업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 위주의 기업지원 시책 추진으로 기업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구성된 기업체감도 향상 전담TF팀은 조현명 부시장을 전담관으로 하여 기업관련 11개 부서를 중심으로 기업관련 조례 정비, 기업·소상공인 지원, 적극행정 실행 등 기업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18 10:21: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