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건설기술 홍보접수 - 도시철도 건설 적용 가능한 기술 선정해 공사 설명회 시 홍보 기회
  • 기사등록 2020-02-18 08:26:0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무웅 기자]


부산교통공사는 지난 10일부터 공사 홈페이지에 ‘건설 신기술 홍보 접수창구’를 개설해 지역 건설기술자를 위한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시도는 지역 기술업체의 건설 신기술을 폭넓게 받아 도시철도 건설기술 개발 촉진을 이끈다는 취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공사는 매 분기 홈페이지(http://www.humetro.busan.kr)를 통해 건설 신기술 및 아이디어를 모집한다는 방침이다. 1분기 기술 및 아이디어 접수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접수된 기술은 시공성·경제성·안전성·내구성 등에 대한 내·외부 의견수렴을 거쳐 공사가 주최하는 설명회에서 공식 홍보된다. 이후 실현 가능성이 높은 기술을 위주로 도시철도 건설사업 시 현장 적용을 검토할 계획이다.


공사는 이번 창구가 인지도 부족으로 기회를 얻지 못하는 지역 업체나 기술자의 신기술 및 아이디어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한편,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로써 우수한 지역 기술과의 상생이 지속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교통공사 이종국 사장은 “투명하고 개방적인 공사의 소통 창구가 지역 건설기술인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우수 기술은 공사 건설사업에도 도입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18 08:26: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