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허성무 창원시장이 지난 2월 4일 국회를 찾아 이원욱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을 만나 재료연구소 원 승격 필요성에 대해 건의하며, 2월 국회 임시회에서의 법안 통과를 요청했다.


허 시장은 그간 정부와 국회 등에 원 승격 촉구 건의문 제출 및 국회의원 방문 등을 통해 지역의 오랜 염원인 재료연구소의 원 승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허 시장은 이번 면담을 통해 “창원을 떠받치고 있는 기계, 조선 등 주요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소재산업의 발전이 필수적이고, 소재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재료연구소의 원 승격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완제품 조립·가공 기술이 세계적으로 평준화되고 있어 산업 경쟁력과 미래시장 선점을 위해서는 소재산업 분야의 연구개발과 시험평가를 담당할 독립 연구기관이 꼭 필요하며, 이를 위해 2월 임시국회에서 재료연구소의 원 승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회에서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허 시장은 “이번 20대 국회에서 원 승격 법안 통과가 무산되어 개정안이 다시 발의되면 법안 통과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국회를 설득하는 등의 과정을 반복해야 하므로 이번 국회에서 원 승격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05 09:02: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