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은행 ‘썸 인큐베이터 1기’ 데모데이 - 8개 업체 참여해 투자설명회, 기업홍보
  • 기사등록 2019-12-19 09:37:49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BNK부산은행은 스타트업 지원센터인 ‘썸 인큐베이터(SUM Incubator)’ 1기 데모데이를 12월 18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 2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썸 인큐베이터’는 초기 벤처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유치 지원, 사무 공간 제공, 맞춤형 경영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이다.


이날 행사에는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기관투자자를 비롯한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7월 ‘썸 인큐베이터’에 입주한 13개 업체 중 8개 업체가 데모데이에 참여해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IR), 홍보, 네트워킹 등을 실시했다.


또, 사업아이템과 성과를 소개하고 모의투자금을 유치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가장 많은 투자금을 유치한 업체에게는 상금 뿐만 아니라 BNK투자증권과 선보엔젤파트너스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부울경 스타트업 투자펀드’에서 투자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은 “부산지역 청년들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7월 썸 인큐베이터를 개소했다”며 “부산은행은 향후에도 지역의 유망 창업기업들을 발굴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19 09:37: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