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J제일제당, 온라인 식품 시장 선점 - 온라인 유통 채널 MD 초청, 주력 신제품 소개
  • 기사등록 2019-12-13 08:56:3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조재환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 온라인 유통 채널 MD를 초청해 올 하반기와 내년도 주력 신제품을 소개하는 행사인 ‘CJ Unpacked 2019’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CJ Unpacked 2019’는 제품의 독보적인 맛 품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자사의 식품 R&D 역량과 HMR 사업 경쟁력을 알리는 목적으로 기획됐다온라인 식품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지난 4월 처음 개최했으며두 번째 진행하는 행사다.

 

행사는 제품 마케팅 담당자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된 주요 HMR 제품들과 내년 출시 예정인 제품들을 직접 소개하고온라인 MD들이 시식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은 총 50여개의 신제품을 선보였으며 쿠팡카카오네이버, SSG닷컴홈쇼핑 4사 등 25개 업체 온라인 채널의 MD 80여명이 참석했다첫 회보다 20명 이상의 인원이 더 참석하며 성황을 이뤘다.

 

참여한 MD들은 겨울철 만두 성수기를 맞아 지난달 출시된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최근 1,000억원대로 급성장한 죽 시장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죽에도 시선이 집중됐다이 달 출시예정인 비비고 동지팥죽과 비비고 들깨버섯죽을 선보였으며 죽 전문점 제품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를 찾은 다수의 MD는 브랜드 담당자가 직접 제품 특장점과 시장 트랜드를 설명해 신뢰가 생긴다라며, “온라인 식품 시장이 커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제품들의 입점을 검토해 볼 것이라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실제 올해 새로운 카테고리에 진출한 비비고 죽과 냉동면’ 등은 첫 행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온라인 채널 대표제품으로 성장하는 긍정적인 성과를 냈다.

 

CJ제일제당은 온라인 채널 담당자와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햇반과 비비고 만두 등은 시장에서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하고 새로운 카테고리에 진출하는 신제품 등은 유통경로를 다각화 한다는 방침이다최승은 온라인사업 e커머스팀장은 온라인 시장은 식품업계의 최대 격전지로 떠오를 만큼 중요한 판매 채널이라며, “온라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업계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13 08:56: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