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발전, 청년-강소기업 Meet-up day 성료 - 에너지 강소기업 등 기업인과 청년 한 자리에
  • 기사등록 2019-12-11 10:17:5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조재환 기자]


한국남부발전(주)은 10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KOSPO 청년-강소기업 밋업(Meet-up)데이’를 부산국제금융센터 4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밋업데이 행사는 에너지 분야 강소기업 등과 청년 구직자간 일자리 미스매치를 완화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경성산업 ▲대선주조 ▲삼보산업 ▲코스웬콘텐츠 ▲터보파워텍 ▲한국플렌트서비스 등 6개 기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기업정보 제공, 취업상담 및 취업박람회 등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경성산업과 터보파워텍은 취업면접을 통해 청년구직자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창업기업인 베러먼데이 도경백 대표가 ‘월요일이 기대되는 삶을 만드는 베러먼데이’ 특강을 통해 청년들과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취업뿐만 아니라 도전하는 미래에 대한 따뜻한 조언을 제공했다.


남부발전 신정식 사장은 “부산지역 인재의 역외 유출이 문제가 되는 상황에서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노력은 의미가 크다”며, “일자리 미스매치는 정보 미스매치로 발생하는 경향이 크다는 점에서 남부발전은 에너지 강소기업과 청년을 연결하는 브릿지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부발전은 부산지역 인재 역외 유출 방지를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오는 12일 경성대학교에서 부산 8개 공공기관 공동으로 ‘찾아가는 기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11 10:17: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