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경남 류창규 기자]


통영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2월 10일 옛 신아조선소 사무실로 사용했던 본관 건물을 창업지원공간이자 문화‧예술 공간으로 리모델링한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의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은 총 6개 층으로, 기존 (구)신아조선소 건물 형상을 유지한 채 내부 업무시설이었던 공간을 멀티스튜디오, 갤러리, 강의실, 창업 사무실, 세미나실 등으로 탈바꿈 하였다.


통영시와 LH는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의 개소를 맞아 10일(화)부터 13일(금)까지 나흘간 각종 공연, 포럼, 세미나, 예술분야 창업아카데미, 지역예술인 Festa 등 프로그램과 전시·체험 등 개소행사를 진행하고, 행사 이후에도 각종 공연·전시 및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창업지원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아트홀 통, 갤러리 영, 세미나실·미디어실 각 공간의 대관의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 누구나 사용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개소식에는 김경수 경남지사, 김이탁 국토부 도시재생 기획사업단장, 강석주 통영시장, 변창흠 LH사장, 강혜원 통영시의회 의장, 통영시의원 전원이 참석하여 개소를 축하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11 10:15: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