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은행 ‘비대면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 시행 -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 증명서 출력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19-12-10 08:09:51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BNK부산은행은 12월 11일부터 ‘비대면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


‘비대면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개인 고객들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썸뱅크를 통해 예금, 신탁, 대출 등 업무별 주요 증명서를 발급 받고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비대면 채널에서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예금잔액증명서, 거래내역조회서, 부채증명서, 금융거래확인서 등을 포함한 25종이다.


부산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에서 증명서를 출력하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모바일 채널에서 발급한 증명서를 무선 와이파이(Wi-Fi) 프린트 연결을 통해 출력이 가능하며 보안메일 발송 및 PDF파일 저장도 가능하다. 


또한 발급한 증명서는 인터넷·모바일에서 발급번호 조회 및 QR코드 스캔 등을 통해 진위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 없이 증명서를 어디서나 발급할 수 있어 시·공간적 제약 없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필요한 업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영업점 업무의 모바일화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가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10 08:09: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