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삼우금속공업(주), ㈜삼현, BWK(주)와 투자유치 협약 - 3개사 638억원 112명 신규고용 투자유치
  • 기사등록 2019-11-28 09:35:1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창원시는 27일 시청에서 삼우금속공업(주), ㈜삼현과 창원시에 새롭게 신설되는 창업기업인 BWK(주)와 기업 신·증설에 따른 ‘투자유치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3개사의 이번 투자유치로 638억 원 규모의 신규 투자와 112명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침체된 창원 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우금속공업은 창원시를 대표하는 방산기업으로 1970년 설립이후 다년간 축적된 표면처리 기술을 자랑하는 금속표면처리 전문 기업으로 정밀가공, 금속표면처리, 도장까지 전 과정을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국내에 몇 안되는 기업이다.


또한 경남중소기업대상(중소기업청장), 금탑산업훈장(대통령), 올해의 최고경영자인상(창원시장) 등 화려한 수상경력과 2017년 중소기업청에서 선정하는 명문장수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는 오랜 역사를 가진 기업이다. 명문장수기업은 2019년 현재 전국에서 12개사만 선정되있다.


이번 협약은 삼우금속공업에서 사업 확대를 위해 항공기부품 생산공장을 새로 건립함에 따라 실시된 투자협약식으로 삼우금속공업은 향후 2022년까지 창원시 성산구 남양동 일원에 177억 원을 투자하고 45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삼현은 1988년 설립되어 자동차, 로봇, 방산 분야의 정밀 제어용 모터, 제어기, 엑추에이터를 개발 생산하는 기업으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3년 국내 최초로 자동차DCT(Double Clutch Transmission) 변속기의 CA Motor를 개발하여 현대자동차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2016년 창원형 강소기업, 2017년 창원시 올해 최고연구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창원시가 자랑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또 삼현은 최근 산업생태계 체질 개선을 위해 정부에서 확산·보급에 힘쓰고 있는 스마트공장 구축에도 선제적으로 뛰어들어 큰 성공을 이룬 기업으로 창원시의 스마트공장 선도기업으로 꼽힌다. 


삼현에서 새롭게 창원시 팔용동 일원에 건립하는 SBW(자동차 전자변속 시스템) 생산 공장도 2021년까지 300억 원을 투자해 스마트 공장으로 신설할 예정이며, 30여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시는 삼현의 이번 스마트공장 신설로 2019년 스마트선도산단으로 지정되어 대규모의 국비가 투입되고 미래형 산업단지로 거듭나고 있는 창원국가산업단지 내 스마트공장 확산과 플랫품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11월 법인 설립한 신생기업인 BWK(주)는 폴리에틸렌 정제 분말을 사용해 스틸 파이프 내‧외부 열융착 코팅 분야의 독자적 기술을 가지고 있는 업체이다. 해당 PE코팅 기술은 다이옥신 등 유해물질이 포함되지 않고 제품 생산과정에서 산업폐기물이나 유독물이 생성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방수‧절연‧충격흡수에 성능이 탁월하며 타 코팅공법 대비 시공 용이성으로 경쟁력이 확보된 우수 공법이다. 


BWK는 창원시 진해구 죽곡동 일원에 PE코팅 공장 신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약 161억 원을 투자하고 37명을 신규로 고용하고자 한다. PE코팅 산업은 국내 2개 기업이 선점하고 있는 블루오션 마켓으로, PE코팅은 제품 적용분야가 다양하고, 국‧내외 수요가 높아 향후 BWK의 지속 성장이 기대된다.

 

시는 투자협약 체결 기업의 신속 투자실현을 통한 고용 및 경제파급효과 창출을 위하여 투자실현 적극행정TF팀을 운영하여 관련 행정‧재정지원을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투자결정을 해준 기업들에게 감사하다”며 “창원시로의 투자가 후회되지 않도록 시도 기업의 성공과 번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28 09:35: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