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령군, Rich(리치) 관광단지 민간투자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9-11-28 09:05:45
  • 기사수정 2019-11-28 09:07:3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의령 김양수 기자]


의령군은 지난 26일 군청에서 이선두 의령군수, IBK투자증권 이동구 전무, 쌍용건설(주) 오주환 상무, SC홀딩스(주) 손호영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Rich 관광단지 민간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은 Rich 관광단지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투자와 지원계획의 성실한 이행과 민간투자자 공모 시 적극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MOU)으로 의령군은 이를 계기로 대단위 관광단지 조성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Rich 관광단지’는 관광단지 지정 고시가 되면 공모를 통해 관광단지 조성에 적합한 민간투자자 참여를 유도하여 산림휴양관광시설, 레포츠 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으로 현재 의령군 일원을 대상으로 최적지 선정을 위한 용역 중이다.


의령군은 경남의 중심이라는 지리적 이점을 살리고 우수한 자연환경과 역사자원을 활용한 관광자원 개발과 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랜 시간 다방면에서 노력하여 왔으며 특히 대규모 민간투자유치를 통한 부족한 재원 확보와 민간투자 확대 기반 마련을 위한 방안을 강구하여 왔다.


이선두 군수는 “의령 Rich 관광단지가 원활하게 조성된다면 우리 군을 찾는 가족 단위의 관광객 증가로 관광수입 증대와 함께 관광산업 관련 일자리가 늘어나 인구증가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이며, 우리 농민이 생산하는 농특산물의 판매와 농가소득 증대 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28 09:05: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