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풍에 멈춰 선 신선대 크레인 긴급복구 완료 - 부산항만공사와 부산항터미널(주), 정상 운영
  • 기사등록 2019-11-13 09:55:1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부산항만공사(BPA)는 지난 11월 10일 밤 발생한 순간 초속 27.5m/sec 돌풍으로 일시 중단된 컨테이너크레인 6기를 정상가동ㅎ고 있다.


BPA는 순간돌풍으로 인한 전기공급장치 이상과 선박 내 컨테이너와 충돌한 컨테이너크레인 7기 중 6기가 이날 오전 9시 정상가동 중이며 나머지 1기는 이날 오후 늦게쯤 정상 가동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항만공사와 부산항터미널(주)는 컨테이너크레인 사고 후 긴급히 피해복구반을 구성, 피해복구를 위해 전력을 쏟았으며, 파손된 컨테이너와 컨테이너크레인은 사고조사 후 가입된 보험사에 의해 전액 보험처리를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고로 일시적인 선박 체선은 감만부두 유휴선석과 자성대터미널로 전배조치 완료했으며 부두운영은 평상시와 다름없이 정상 운영된다고 밝혔다.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은 “이번 강풍으로 인한 컨테이너크레인 사고에 대해 BPA는 터미널운영사와의 협업을 통해 발빠른 사고대처로 입항하는 선박 정시성 및 차질없는 터미널운영을 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 자연재해 발생 시 항만운영의 차질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13 09:55: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