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남부발전-부산시, 제3회 부산 상생 혁신포럼 - 중견기업 기술 국산화 사업 소개 및 성공사례 발표
  • 기사등록 2019-10-31 11:10:17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조재환 기자]


한국남부발전(주)과 부산시는 지역 경제 유관 기관과 공동으로 ‘제3회 부산 상생 혁신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에너지기술 분야의 ‘기술 국산화 및 상생 협력’을 주제로 ▲남부발전의 발전기자재 국산화 및 동반성장 지원사업 소개 ▲부산벤처기업협회의 국산화 성공 및 협업사례 특강 ▲에너지 분야 창업기업의 기업설명회 ▲토크 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남부발전은 에너지 분야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국산화 노력 및 지자체 공동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발표해 참가기업의 관심을 모았으며, 국산화 성공 및 협업사례 특강에서는 ㈜전진엔택의 석유화학플랜트 자동개폐장치 국산화 사례와 ㈜지패션코리아의 ㈜대선주조와의 중소기업간 협력사업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어 마련된 창업기업 기업설명회에서는 ▲공장 지붕 태양광발전설비 구축업체 아이오니아에너지㈜ ▲휴대폰을 통한 발전장비 모니터링 기술을 보유한 ㈜이음크리에이티브 ▲해상에서 태양광과 풍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ESS 부력재를 개발한 ㈜해동엔지니어링 등에서 기업설명 후 선배 강소기업들과의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부발전 신정식 사장은 “지역 혁신 창업기업과 강소기업간 상생협력 플랫폼 구축은 기술 축적·공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가치 있는 일”이라며, “남부발전은 앞으로도 에너지 분야의 상생협력 플랫폼을 통해 기술 국산화 및 창업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31 11:10: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