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안전분야 반부패협의회 출범 - 지역사회에 널리 관행화된 ‘안전분야 부패’ 척결
  • 기사등록 2019-10-28 09:10:4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기자]


부산시는 10월 29일 시청에서 ‘부산광역시 안전분야 반부패 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한다.


‘지역협의회’는 부산시 감사위원장이 의장이 되며, 구·군과 지방공사·공단 등 총 22개 기관 감사부서장이 참여하고, 부산시 조사담당관실이 실무를 지원한다.


시는 ‘지역협의회’를 통해 안전감시체계를 구축하고 감시역량을 결집해 안전부패로부터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주민이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안전부패 근절 업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는 ‘지역협의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지난 8월, 22개 기관 실무팀장 회의를 거쳐 시민들의 보행권 저해요인에 대한 안전감찰을 시행해 총 365건을 시정하도록 하는 등 사전 검증을 마쳤다.


출범식 이후 ‘지역협의회’는 내년 1월부터 안전분야에서 가장 시급히 개선해야 할 사항을 중점과제로 선정하여 안전감찰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자문위원단을 구성·운영하여 추진성과와 미흡한 점에 대해 논의하는 등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시 류제성 감사위원장은 “‘지역협의회’의 출범은 지역사회의 안전감시망을 더 촘촘하게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시민들이 ‘안전한 부산’을 체감할 수 있도록 협의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28 09:10: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