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장호원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부산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부산항 항만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항 항만교육프로그램은 부산 및 경남 등 인근지역 초·중·고 학생을 초청하여 항만물류 이해 제고와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BPA가 금년에 처음으로 실시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부산항 소개, 항만산업 일자리 강의와 안전모 및 구명조끼 착용 등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BPA는 26일 부산지역 초등학생 40명을 초청하여 부산항과 항만산업 그리고 해양안전에 관한 주제로 항만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 초청된 초등학생들은 오전 공사 강당에서 부산항 및 부산항만공사 소개, 항만물류에 대한 강의를 듣고, 이어 항만안내선에 승선, 해양안전교육과 북항을 견학하고 오후에는 신항 홍보관과 터미널을 방문하여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현황을 듣고 항만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은“ 그간 일반학생들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부산항에 초·중·고교 학생들을 초청하여 항만물류 및 해양안전에 대한 눈높이 교육과 현장 견학을 통해 글로벌 허브항만인 부산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의식 고취를 통한 해양사고 예방으로 공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27 09:46: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