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 중간보고회 - 경제자유구역 지정 평가 기준 고려, 차별화된 계획 수립 최선
  • 기사등록 2019-09-23 09:59:07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이응휘 기자]


울산시는 9월 23일 ‘울산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및 개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2차)를 개최했다.

이 용역은 2018년 10월부터 울산발전연구원과 ‘울산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 수립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개발계획을 수립해 오고 있다.


울산경제자유구역 지정(안) 계획은 ‘동북아 에너지 허브 울산경제자유구역’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유치업종은 수소산업, 원전해체산업, 에너지 트레이딩산업 등이다


공간은 수소산업거점지구, 일렉트로겐오토밸리, 연구개발(R&D) 비즈니스밸리, 에너지융복합지구, 동북아오일·가스지구 등 5개 지구 구상(안)이 제시됐다.


울산시는 타 시도와의 차별화된 산업전략 및 개발계획 수립을 위해 △기획·지원 △에너지개발 △산업단지 △지역개발 △물류해양항만 △도시계획 등 관련 부서장,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명으로 티에프(T/F) 팀을 구성 운영하고 있다.

 

특히, 울산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은 경제자유구역 기본계획과의 합치성,대규모 투자·일자리 프로젝트 발굴, 신산업 및 혁신성장 육성 여건, 혁신생태계 조성계획, 조기개발 및 성과창출 가능성 등 산업부의 경제자유구역 지정 평가기준 등을 고려하여 수립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T/F팀 자문 의견들에 대해 심도있는 검토를 거친 후, 오는 9월말까지 울산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을 산업통상자원부에 지정 신청할 예정이며, 최종 마무리 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23 09:59: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