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기값 싸고 질 좋다고 소문난 곳 - 한국형 메쯔거라이 ㈜신라식품
  • 기사등록 2019-09-18 10:33:00
  • 기사수정 2019-09-21 13:43:5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과 경남에서 고기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 김해시 진영읍에 있는 ㈜신라식품 축산물 도매판매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재래시장이나 대형마트를 밀어내고 당당히 1위로 올라선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고기 유통경로에서 신라식품이 1위에 오른 것은 고기 본연의 풍미를 살리고 건강한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신라식품은 1993년 부산, 경남지역을 기반으로 육가공 사업을 시작한 이후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최고 품질의 사료와 최신 양돈 기법으로 사육된 원료 육을 사용하며 제2차 육가공 제품의 생산시스템을 구축하여 HACCP와 ISO9001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품질위생 표준화 조건을 모두 갖춘 최적의 생산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축산영농조합의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히 우수한 원료 육을 공급받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축산물을 생산하고 소비자에게는 보다나은 품질과 맛으로 건강한 식품을 제공하여 인간과 자연이 공유할 수 있는 식생활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신라식품은 햄ㆍ소시지 등도 만들어서 파는 한국형 메쯔거라이이다. (메쯔거라이(Metzgerei)는 독일어로 식육과 함께 매장에서 햄, 소시지 등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는 상점을 말한다.) 우리나라에도 이 제도를 도입하여 축산물 위생관리법 시행령 개정했고 ㈜신라식품을 선두로 브랜드화 한 정육점들이 하나, 둘씩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 


㈜신라식품은 넓은 주차장도 확보하고 있고 카트도 준비되어 있어서 고기 쇼핑하기에 더 없이 좋은 장소이다. 불고기용, 찜용, 구이용, 생고기, 냉동고기, 소고기, 돼지고기뿐만 아니라 오리, 닭도 있고 돈까스, 순대, 불고기, 햄, 소시지, LA갈비 등등 가공된 식품도 있고 각종 소스류도 준비돼있다. 500m2의 넓은 매장에 잘 정돈된 고기들이 즐비하다.  특히 한우 소꼬리, 소머리 등 곰거리를 아주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원하는 대로 골라 담을 수 있는 원스톱 식육, 가공식품 쇼핑몰 이다.


또한 시간이 없어서, 너무 바빠서, 혹은 멀어서 못 오는 고객을 위해 9월23일부터 온·라인 판매도 실시한다고 한다. 축산물 이력관리를 확실히 하여 아이스박스에 아이스 팩까지 넣어 주문과 동시에 발송되며 신선하고 최고양질의 고기를 빠르게 원하는 장소에서 받을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주소 sgogi.com)  

 

약500m2 매장에서는 작업장을 오픈하여 철저하게 위생복입고 손질하는 내부를 고객들에게 모두 보이도록 설계되어있고 원료육은 미생물학적 평가와 정확한 부위 및 등급이 엄격한 자체 구매기준에 따라 4℃이하의 냉동 탑차로 입고되며 제일 중요한 인체에 유해한 금속 혼입 여부를 철저한 전수 검사를 한다. 또한 가공한 제품은 위생적으로 PE 포장지에 담아 이물질 검사를 하고 신속히 포장한다. 

 

그리고 이곳매장 관리팀장(하애연)은 돼지고기는 목살, 삼겹살, 등심, 안심, 뒷다리 살, 앞다리 살, 갈비 갈매기 살, 등을 나누어지며  소고기는 안심과 등심. 채끝, 목심, 앞다리 살, 우둔, 설도, 양지, 사태, 갈비 등이 있다고 귀띔한다. 

 

한편 전 종업원들은 이곳 대표(박종배)를 중심으로 대동단결하고 아이디어도 모으고 바른 고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도록 모든 정력을 쏟고 있으며 고기 본연의 풍미를 살리면서 양질의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해 많은 고객들에게 더욱더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한다.

㈜신라식품. 경남 김해시 진영읍 서부로 179번길 16 TEL(055)342-5155  FAX(055)342-5160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18 10:33: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