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장호원 기자]


부산지방해양수산청과 부산항만공사는 미세먼지 없는 친환경 항만 조성과 물류비 절감을 위해 부산항에서 친환경 LNG 로드 트랙터를 시범도입한다. 


이에 따라 한국가스공사, 현대자동차(주), 타타대우상용차(주), (주)삼진야드,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와 함께 27일 ‘부산항 LNG차량의 시범운행 및 보급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컨테이너를 운송하는 로드 트랙터를 대상으로 하며, 신규차량 4대 및 LNG 엔진으로 교체한 기존차량 2대 등 총 6대가 2020년 1월부터 시범운행에 투입될 예정이다.


친환경 LNG 로드 트랙터 시범운행 사업은 지난 5월 개최된 부산지방해양수산청과 부산항만공사 간 정책협의회에서 제안된 것으로, 기존차량 대비 우수한 미세먼지 저감효과와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지비 등 LNG 로드 트랙터가 갖고 있는 장점을 알리는 것과 함께 차량 보급을 확대하고자 시행하는 것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항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LNG 트랙터 및 LNG 엔진전환을 시범 도입하는 선도항만으로서 친환경 청정항만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김준석 청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항만은 항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도 중요하며, 미국‧EU 등도 깨끗한 항만 조성 및 유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번 시범사업을 계기로 항만 미세먼지 저감 및 이를 통한 부산항 경쟁력 제고에 더 많은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은 “정부정책에 부응하여 2022년까지 항만 미세먼지 50% 감축을 목표로 항만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 중이며, 모든 공사 업무와 연계하여 친환경 항만 구축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8-28 10:40: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