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4일 부산시, 부산지방노동청, 부산,울산중소기업청이 공동주최하는 ‘2009년 제1회 부산광역권 채용박람회’가 부산벡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경기침체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자들을 위해 우량기업 120개 업체(직접 100, 간접 20)가 참가하며 약 300여명 이상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관계기관에서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한 결과 학교추천 또는 공고 등의 방법으로 정규직을 채용하했던 부산은행이 부산의 인재를 골고루 채용하기 위한 등용문으로 채용박람회에 참여하고, 또한 성우하이텍, 오스템임플란트 등 많은 지역 우수기업이 인재를 뽑는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참가기업의 현장 채용 면접뿐만 아니라 취업 전문기관에듀인잡컨설팅,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주관으로 면접 이미지메이킹, 지문적성검사, 경력관리 컨설팅, 대기업 취업전략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되어 구직자들의 취업을 돕는다.
한편,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 현황은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부산지방노동청 홈페이지 http://www.busan.work.go.kr, 채용박람회 홈페이지 (http://eduinjob.co.kr/jobzza)에서 확인할 수 있다.